신청 가능한 정부 지원금인 2022 에너지 바우처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구당 약 10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해당이 되신다면 꼭 신청을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사업이 시작이 됩니다.
말씀드렸던 대로 5월 25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에너지 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이 전기 도시가스 지역 난방 등유 lpg 연탄 등 에너지를 구입할 때 쓸 수 있는 카드 또는 바우처를 발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전기 요금의 경우 요금 차감을 해주는 구조이고, 가스 요금 또한 요금 차감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지원 금액은 세대 원수를 고려하여 세대당 금액을 차등 지급하는데, 1인 가구는 총 10만 3500원 2인 가구는 총 14만 6500원 3인 가구는 총 18만 4500원 4인 이상 가구는 총 20만 9500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요 월별 지원 금액이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사용 가능한 금액 겨울에 사용 가능한 금액이 나눠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전기 요금이 차감이 되고 겨울에는 전기 가스 지역난방 요금 차감 및 국민 행복 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중유 lpg 연탄 등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참고하셔야 할 점은 겨울 바우처 일부를 여름 바우처로 당겨 쓸 수 있는데요.
최대 4만 5천 원까지 당겨 쓸 수 있고, 여름 바우처 잔액은 겨울 바우처로 당겨 쓸 수 있습니다.
국민 행복카드는 사시는 곳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신청 후 등유 lpg 연탄 등을 판매소에 직접 방문해서 필요한 연료를 구입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원 대상이 궁금하실 텐데요.
소득 기준과 세대원 특성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세대가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 기준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그리고 세대원 특성 기준은 수급자 본인 또는 세대원이 다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질환 희귀 질환자 중증 난치 질환자한부모 가족 소년 소녀 가장에 해당하여야 하고, 한 가구에 지원 대상과 관련된 대상자가 여러 명 있으시더라도 가구당 한 번만 지원되는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지원 절차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시면 시군구 선정 및 결정 통지 과정을 거쳐 바우처를 생성하고 발급을 해주게 됩니다.
요금 차감의 경우 신청 시 신청자가 차감을 원하는 에너지원의 고객 번호가 필요하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 요금이면 전기 요금 고객 번호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국민 행복 카드를 발급받으실 분들은신청 후 신청자가 은행 또는 카드사에 직접 문의 또는 발급을 해 주시고요 신청 및 문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복지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은 5월 25일부터 12월 30일까지이며, 이 에너지 바우처 사용 기간은 여름 바우처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겨울 바우처는 10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조금이라도 도움 되는 정부 2022년 에너지 바우처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